앱테크 추천 종류 6가지 하는 법 – 만보기 앱 설문조사앱
앱테크 추천에 관한 글입니다. 앱테크란 단어를 한 번쯤 들어 보셨을 듯합니다. 앱테크란 앱과 재테크의 합성어로 앱을 통한 재테크, 즉 앱을 이용해 돈 또는 쿠폰, 마일리지등을 버는 것을 말하는 것이죠.
여러 가지 형태의 다양한 앱들이 있으니 한 번쯤 도전해볼 만합니다. 스마트폰과 연계되어 편리하게 할 수 있으니 저는 이것도 한번 해보려고 합니다.
티클 모아 태산이란 말을 굳이 하지 않더라도, 자기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작은 돈이 계속 쌓인다는 기분을 놓치고 싶지 않네요 ㅎㅎ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걷기만으로 돈이 쌓이는 앱들입니다.
토스 만보기
토스는 워낙 유명한 앱이지만 이 앱에서 만보기란 메뉴를 통해 걸을 때마다 마일리지가 쌓인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저 같은 경우는 이번에 자료를 찾다가 알게 되었네요. 하루 최대 140만 원을 적립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지는 데요. 1000걸음 걸었을 때 10원을 시작으로 5000 걸음 시에 10원 10000걸음 일 때 20원을 받을 수 있군요. 주변 장소 가기 미션을 수행하면 100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작은 돈이지만 쌓여있을 때 한번 열어보는 재미도 꽤 괜찮을 거라 생각합니다.
토스 홈페이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그다음으로 가장 유명한 걷기 마일리지 앱 중에 캐시워크라는 것이 있습니다.
걷기만 해도 돈이 되는 신기한 만보기라는 문구로 광고를 하는 대표적인 앱 중에 하나죠. 걷기 뿐만 아니라 퀴즈를 통한 추가 적립도 가능합니다.
실시간 검색어에 퀴즈 정답이 가끔 등장하는 것을 보니 사용자가 꽤 많은 모양입니다. 이것 역시 걷을 때 마일리지가 쌓인다니 괜찮은 거 같습니다.
잠금화면에 먼가 보이는 것이 싫어 지금은 삭제했지만, 옵션으로 해결될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걷기를 통해 적립금을 벌 수 있는 앱으로 ‘닐리리맘보’가 있습니다.
이 앱 역시 걷기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고, 여러 가지 상품을 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특이한 점은 ‘닐리리맘보’ 앱에서 각종 유료 매거진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점에 끌려 저는 오늘 설치했습니다.
다음은 설문조사 관련 앱 또는 사이트입니다.
갤럽패널, GS패널,오베이, 패널파워등 다수 있습니다.
GS 패널은 이 곳을 통해 내용을 좀 더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설문조사 참여를 통해 돈을 모을 수 있습니다. 패널머니라는 것을 받게 되는 데 이것을 모으면 돈 또는 GS&포인트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리서치에는 간편과 맞춤이 있는데 간편 리서치는 다양한 주제에 대해 짧고 간결한 설문을 제공합니다. 공감하는 설문 답변을 선택하고 참여해 주시면 포인트 적립도 바로바로 쌓이다고 하네요.
맞춤 리서치는 보다 깊이 있는 의견을 듣기 위해 설문은 하나의 주제에 여러 개의 질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설문에 참여할 수 있는 인원이 제한되어 있고, 설문 응답에 따라 설문 시간이 다소 길게 소요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많은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베이도 설문조사 앱인데 반응이 꽤 좋은 편인 듯 합니다. 오픈서베이의 패널로 활동하면 설문참여후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쌓인 마일리지로 상품권등을 얻을 수 있으며, 출금도 가능한 앱입니다. 출금은 10000원부터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여러가지 앱을 통한 재테크, ‘앱테크’에 대해 이야기 해봤습니다. 재테크를 하는 방법은 참으로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직,간접적인 투자부터,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앱테크까지, 근로소득 즉, 직장을 다니면서 노동의 댓가로 받는 일정한 금액외에 부가적인 노력으로 얻는 머니를 쌓는 것도 참 재미나고 뿌듯한 것 같습니다.
여러분드로 한번씩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