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알뜰교통카드 사용법 신청 등록

모바일 알뜰교통카드 사용법 신청 등록

모바일 알뜰교통카드
모바일 알뜰교통카드

모바일 알뜰교통카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바일 알뜰 교통카드는 교통비를 최대 30%나 절감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오늘 이 카드는 무엇이며, 사용법과 신청하는 법, 등록하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알뜰교통카드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에겐 매우 좋은 소식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 카드는 걷거나, 자전거 등을 통해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하여 지급해 줍니다. 카드사의 할인 혜택까지 포함한다면 최대 30% 절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대중교통비의 30% 절감이니 꼭 만들어야 하겠습니다.

모바일 교통카드 발급받는 법

먼저 모바일 교통카드 발급받는 법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앱을 설치합니다. 모바일 캐시비 또는 원패스 앱을 설치합니다. 회원가입 후 카드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여기서 모바일 카드번호 16자리를 확인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준비물을 먼저 챙겨두셔야 하는데요. 먼저 한 달 안에 발급받은 주민등록 등, 초본 이미지가 필요합니다. 저소득추인 경우는 국민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또는 차상위계층 확인서 이미지가 필요합니다.
외국인이라면 외국인 등록 사실 증명서를 준비해 주세요.

그후 알뜰교통카드 앱을 설치하시고, 모바일 교통카드 발급 때 받은 16자리의 모바일 카드번호을 입력하시면 되는 것입니다.

알뜰교통카드 앱 회원가입 가능지역

서울, 인천, 경기,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세종, 울산, 제주 , 충북(청주, 옥천, 제천) ,
충남(천안, 아산, 계룡, 공주, 금산, 논산, 당진, 보령, 부여, 서산, 서천, 예산, 청양, 태안, 홍성) , 전북(전주, 완주, 익산, 남원, 군산) ,
전남(무안, 순천, 신안, 목포, 여수, 해남) , 경북(포항, 경주, 영주, 김천, 영천, 구미, 상주) , 경남(창원, 거제 , 김해, 밀양, 산청, 진주, 창녕,
양산, 통영, 고성, 사천, 함안) , 강원(춘천, 강릉)

모바일 알뜰 교통카드 사용법

대중교통 승차전에 알뜰교통카드를 실행시킵니다.
그후 출발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승하시 켜진상태에서 태그후에 도착하면 도착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모바일 알뜰교통카드 이용처

서울을 비롯한 시도 어려곳에서 사용가능합니다. 물론 사용이 100% 아닌 지역도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이용처 확인

마일리지 접립액 규모

800미터 미만은 이동거리에 비례하여 지급합니다. 미세먼지 저감 조치 시에는 두 배로 지급한니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교통카드로 2천 원 미만을 지출했을 때는 마일리지 지급안은 최대 250원이 적립됩니다.
이런 식으로 지출액이 2천 원에서 3천 원 사이는 최대 350원, 3천 원 이상일 경우는 450원까지 가능하네요.

저소득층일 때는 마일리지가 좀 더 강화됩니다. 2천 원 미만 350원, 2천 이상~3천 원 미상 500원, 3천 원 이상 650원입니다.

사용시 주의사항

한 달에 15회 이상을 사용해야 마일리지가 적립되는 점 참고하세요.
또한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아닌 곳에서 사용하시면 적립이 안된다고 하네요.

이상으로 알뜰교통카드 사용법과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전기차 관련 내용이 궁금하시면 이 포스팅을 읽어보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