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맥지수 스타벅스 지수 소비자심리지수 자금조달비용지수

빅맥지수 스타벅스 지수 소비자심리지수 자금조달비용지수

빅맥지수

빅맥지수 스타벅스 지수등 경제관련 지표를 나타내는 것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빅맥지수, 스타벅스 지수, 소비자심리지수등에 관하여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빅맥지수

빅맥 지수는 한 국가 통화의 구매력이나 환율 수준을 측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단일가격의 법칙을 햄버거 가격에 적용한 영국의 주간 경제잡지. 이코노미스트는 1986년부터 매년 전 세계적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맥도날드 빅맥 가격을 비교분석하여 공개합니다. 맥도날드는 전 세계적으로 120개의 빅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같은 상품으로 판매되기 때문에 1가격 1가격 원칙은 이 빅맥 지수를 이용하세요 또는 독자들에게 단순히 절대 PPP를 검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십시오.

한 가격의 법칙이 완벽하게 충족되면 빅맥이 세계 모든 나라에서 쓰이게 되는 것이 목적이다. 달러로 환산한 가격이 같아야 하므로 PPP 환율을 실제 환율과 다르게 계산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어느 시점에서 빅맥의 가격은 한국에서 4,300원이었던 반면 미국에서는 가격이 $4.79이면 PPP에서 일가의 법칙이 성립하면 환율은 897.7원(=4,300원/4.79달러)이어야 합니다.

하지만 당시 실질 환율은 1143.5 원화의 경우 빅맥 지수 기준으로 약 22% 정도 저평가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3380794&cid=58393&categoryId=58393

스타벅스 지수

스타벅스 지수란? 글로벌 가격과 환율을 비교하는 개념인 빅맥 지수(Bic Mac Index)에 이은 두 번째 외식 지수로, 전 세계 스타벅스 커피 체인의 분포가 만들어낸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는 한국에서 가장 많이 찾는 커피 체인점입니다.

스타벅스가 인기 있는 이유는 커피 관리에 대한 지식과 전 세계 어디에서나 일관된 커피 맛을 유지하기 위한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 때문일 것입니다.

스타벅스 지수는 스타벅스의 인기 상품인 라떼커피 가격을 기준으로 실질 환율과 적정 환율의 관계를 분석한 지수입니다

소비자심리지수

경제에 대한 소비자의 판단과 전망에 대해 소비자를 조사하여 지수화하는 경제 심리 지수 경제주체의 경제판단과 전망이 국민경제에 영향을 미친다는 의미입니다.

사실을 바탕으로 경제 상황을 판단하고 향후 경쟁을 예측하는 방식이다. 한국은행 2005년 1분기부터 소비자신뢰지수(CCSI) 작성하여 게시합니다.

소비자 신뢰 지수는 경제에 대한 소비자의 전반적인 견해를 측정합니다.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종합지표로서 관련 경제․ 생활여건지수, 경제여건지수, 가계소득 및 소비지출전망은 표와 상관관계가 높음 표준화되고 집계된 측정항목을 통해 계산됩니다.

따라서 기존의 경제 지표를 포착하기가 어렵습니다. 경제주체의 심리적 변화를 측정하고 경제적 변화를 빠르게 포착할 수 있어 유용하다. 정량적 통계로는 얻기 어려운 정보를 조사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기하급수적으로 임계값은 100이며, 100을 초과하면 소비자는 현재 경제를 역사적 평균 이하로 인식하게 됩니다. 평가가 개선되었음을 나타내며, 100 미만은 현재 경제가 평균 수준임을 나타냅니다. 설명은 게임만큼 좋지 않습니다.

자금조달비용지수

2000년대 후반까지 CD 금리는 모기지론의 기본 기준 금리로 사용되었습니다. 하지만 다만, CD금리와 시장금리의 격차가 벌어지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면 금융당국·은행연합회 은행과 협의 후 신규 대출 기준금리는 은행 자산관리 상품의 가중평균금리입니다.

자금 비용 지수(COFIX)가 도입되었습니다(2010년 2월에 처음 게시됨). 은행연합회는 국내 8개 은행(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농협은행, 기업은행, KEB하나, 한국씨티, SC제일은행)으로 구성돼 있다. 제공된 자금조달 관련 정보(총 자금조달 및 가중평균금리)를 바탕으로 잔액 및 신규 매월 15일 15시 이후(공휴일인 경우 익영업일로 연기) 급여 기준으로 COFIX 산정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지수가 산출하는 자산관리 상품은 정기예금과 정기예금이다. 금, 상호 할부, 주택 할부, 유통성 예금 증서, repo 조건부 판매, 커버드 판매, 금융 채권(후순위 사채 및 전환사채 제외). COFIX는 평균 테너가 9~10인 모든 모금된 펀드의 평균 비용입니다. 월별이며, 월 1회만 공시되기 때문에 은행에서는 1~2년 기간의 단기 변동금리 대출을 제공합니다.

단기대출의 기준금리는 여전히 COFIX보다 CD금리가 선호된다. 이에 코픽스는 2017년 7월 단기영업 및 가계신용 한도를 보완해왔습니다. 사용 편의성을 위해 단기 COFIX 도입을 결정했습니다. 단기 코픽스는 상품을 단기(3개월) 구매하는 상품입니다.

경제용어 공부 – 인플레이션, 디플레이션, 디스인플레이션 알고싶은 단어 10가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