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으로 자동 포스팅하는 법

파이썬으로 자동 포스팅하는 법

파이썬으로 자동 포스팅하는 법

파이썬으로 자동 포스팅하는 법에 대해 저 또한 관심이 매우 높아 이것저것 찾아 공부하고 만든 경험이 있습니다. 저뿐만 아니라 블로그로 수익을 창출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자동화를 꿈꾸곤 합니다. 오늘은 파이썬으로 자동 포스팅을 만들면서 느꼈던 점등을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맨 처음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창출한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놀라워할 때쯤
우연히 적지 않은 수의 분들이 자동화 포스팅을 통해 수고를 덜 들이고 수익을 올리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땐 무척이나 놀랍고 신기하기만 했었습니다.

자동 포스팅은 말 그래도 본인이 글을 쓰지 않고 각종 미디어에 글을 쓰는 것을 말합니다.
대형 포털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블로그뿐 아니라, 카페, 설치형 블로그인 워드프레스까지
참으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제가 처음 도전할 때 선택한 언어가 파이썬이었습니다.

자동 포스팅에 필요한 프로그래밍언어로 파이썬을 선택한 것은 참고한 블로그나 정보들이 타 언어에 비해 매우 많다고 느꼈고, 질문에 대한 답변 예시도 매우 풍부했기 때문입니다.

공부하다가 보니 개발에 소요되는 시간도 훨씬 많이 아낄 수 있다는 것과 필요로 하는 모듈 예제와 기능들이 쉽게 사용 가능했기에 가능했습니다.

프로그래밍을 모르시는 분들도 쉽게 배울 수 있는 언어라는 생각이 들어 많은 사람들에게 이야기 한 적도 있었습니다.

파이썬 강좌 관련 정보 또한 인터넷을 통해 금방 접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나도코딩’이라는 유튜브 채널을 추천합니다. 그중 파이썬의 기초문법을 다룬 이 6시간 짜리 영상을 통해 기초를 먼저 다졌습니다.

위 영상은 파이썬을 시작하기에 매우 좋은 영상이라 생각합니다.

코딩 강좌 영상이 300만 회가 넘었다는 것만으로 그 내용은 이미 증명되었다 할 수 있습니다. 파이썬의 경우 크롤링, 셀레늄, 워드프레스 관련 패키지까지 제 생각을 구체화하는 데 매우 큰 힘이 되었습니다.

저는 처음 자동 포스팅을 개발할 때 포스팅 관련 데이터를 수집하고, 재가공하여, 발행하는 것으로 기준을 잡고 진행하였습니다.
처음 시도한 내용은 정말 볼품없었나 점점 그럴듯한 문서를 만들 자신이 붙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맨 처음 한 일은 포스팅을 위한 주된 키워드를 선택하여 크롤링을 통해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이었습니다. 수집한 데이터를 변형, 가공, 번역을 통해 2차 수정을 통해 문서를 생성했습니다.

파이썬 설치는 이곳에서 가능합니다.

https://www.python.org/

노출을 위한 준비

글을 완성했다고 끝이 아닙니다. 수익형 블로그를 위해서 검색엔진에 노출이 되어야 합니다. 물론 여러 가지 루트를 통해 유입시키는 방법이 있으나, 검색엔진을 통한 유입을 1차 목표로 정했습니다.
구글 검색 결과에 상단 노출을 위해 SEO, 즉 검색엔진 최적화를 위한 내용을 추가하였습니다. H2, H3 헤더 사용이라든지 외부 링크, 내부 링크 첨가, 메타디스크립션등이 그것입니다.

여기에 치환자와 문구를 섞어 동일한 문서의 형태를 최소한으로 한다면, 보다 나은 자동화 포스팅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크롤링관련 역시 ‘나도코딩’에 이 영상을 추천합니다.

크롤링을 배우기 위한 추천 동영상

뿐만 아니라 셀레니움 역시 자동 포스팅을 위한 강력한 도구임은 틀림없는 사실입니다.

파이썬으로 셀레니움 활용

그 밖에도 파이썬을 활용한 여러가지 일들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음 기사를 보면 이해가 빠를 것입니다.

6개월치 잡무’ 하루 만에 끝… 사회복무요원의 행정혁명

앞으로 더욱 많은 도전으로 성과를 내어겠습니다. 추후에 포스팅에서 파이썬으로 자동 포스팅하는 법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 해보도록 할 것입니다.

최근에 읽은 책에 대한 서평이 궁금하시다면 이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Leave a Comment